선교지소식

필리핀 문상훈 선교사님 선교소식
2024-08-30 17:27:45
김성철
조회수   90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 곧 그분의 뜻을 따라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해 선을 이루는 줄을 압니다. (롬8:28)

필리핀과 부족한 저희를 사랑하시고, 자기 눈동자처럼 지키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또한, 지난15년 가까이 기도와 격려와 응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후원교회의 담임목사님과 교우들께 마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눈물과 헌신이 열매가 되어 선교지의 오늘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고, 때를 따라 이루어가시는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2024년 상반기 선교지 소식을 올립니다.

 

  1. SUNG KWANG GLOBAL CHRISTIAN LEADERSHIP ACADEMY.
  1. 필리핀 카비테 주, 최상위 등급 학교로 인정 받다.

지난 2월, 필리핀 교육부 산하 카비테 주 사립학교 연맹 주최로 경시 대회가 열렸습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학생 84명이 참석하여, 각 과목별 성적 우수자로 62명의 학생들이 수상을 했습니다. 이는 주 산하 452개의 사립학교 중에서 가장 좋은 수상 성적으로 주 전체에서 최상위 등급 학교로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생, 학부모 및 인근 지역사회에 큰 기쁨을 함게 나누었습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공립 과학고등학교 입시가 있었습니다. 다른 학교에서는 2-3명의 합격자가 나오는 상황인데, 저희 학교 16명의 졸업생 중에, 8명의 학생들이 응시하여 8명 전원이 합격하는 경사가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희 학교와 학생들을 얼마나 사랑하시고 복주시는지 그저 감사할 뿐이었습니다.

  1. 2023-2024학년 종업식, 졸업식, 그리고 Dreamer`s Concert.

지난 5월 22일(수), 2023년 7월에 시작한 이번 학년의 졸업식과 종업식을 가졌습니다. 이를 위해주 후원 교회인 순천 성광 교회 담임 목사인 김동운 목사와 14명의 목회자들이 이곳을 방문하여저희 학생들을 격려하며 축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졸업식에는 16명의 학생들이 졸업을 하고 고등학교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날 졸업식에서는 과학고등학교에 진학한 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순천성광교회 지원)을 전달하였고, 졸업한 모든 학생들이 장차 필리핀을 변화시킬 좋은 크리스챤 지도자들이 되기를 축복하며 보냈습니다.

또한, 이 날 저녁 시간, 저희 도시(Trece Martires City)의 SM 백화점에서, 세계적인 성악가 김중권집사(바리톤, 순천성광교회)와 저희 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도시 안의 젊은이들을 위한 Dreamer`s Concert를 개최하였습니다. 저희 학교 학생들, 학부모들, 그리고 졸업생과 많은 청년들(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함께 꿈을 나누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 2024-2025학년 준비.

새학년 필리핀의 학제는 7월에 시작하여, 2025년 5월에 마칩니다. 요즘은 방학기간이어서 텅빈 학교에 홀로 남아 새학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함께 근무했던 5명의 교사들이, 월 급여를 갑절이상 많이 받는 공립학교로 옮겨가기 위해 사임을 했습니다. 해마다 겪는 현실이지만, 필리핀의 현실 앞에 이들이 어느 곳에 가있든지 좋은 크리스챤 교사로서 사명을 다하기를 기도할 뿐입니다. 새 학년에는 좋은 믿음의 교사들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요즘은 신입생 모집 기간입니다. 저희 학교는 초등학교 과정으로서 1학년 부터 6학년, 각 반 25명을 정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팬더믹 기간(2-3년) 동안 전교생이 40여명 이었지만, 지난 해에는 약 125명의 학생들이 함께 했습니다. 이번 학년에는 150명 정원을 가득채우고자 신입생 모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년마다 정원을 가득 채우고 함께 찬양하고 예배하며 공부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 한국 졸업 여행 준비.

그 동안 코로나 펜더믹으로 중단했던 6학년 학생들의 Dreamer`s Vision Trip(한국 졸업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도전을 심어주기 위해 1회 졸업생부터 진행해 왔던 저희 학교만의 특별한 졸업여행입니다. 지난해 5학년 학생들은 이미 여권을 발급받고 한국 비자 발급 절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학생과 직원 20명-22명 정도가 함께할 예정입니다. 한국 교회의 재정적인 도움 없이는 진행될 수 없는 이 행사가 잘 준비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 GMA ASAN CHURCH.

12년 전에 전서노회 아산교회(담임목사, 양명안)의 헌신으로, GMA 빈민 지역에 설립된 교회가 현지 목회자인 EDWIN목사 부부의 헌신으로 은혜가운데 성장하고 있는 모습에 감사할 뿐입니다. 대부분의 필리핀 개신교회들이 1주일에 주일 낮 예배 한번 드리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교회는 개척 초기부터 주일 밤예배, 수요기도회, 금요 심야기도회, 그리고 구역 예배까지 모이는 필리핀 교회중에 특별한 교회로 잘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8일-29일, 1박 2일 일정으로 “예수님의 기도”라는 주제로 청소년 수련회를 진행했습니다. 약 40여명의 청소년이 참석하여 주기도문을 통한 기도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땅의 청소년들과 함께 기도하면서, 성령의 은사들을 체험하는 아주 특별하고 뜨거운 수련회였습니다. 4월 27일에는, 청소년들과 함께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와 함께 교제하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4월 6일(토)부터 6월1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10주 동안 제1회 어린이 제자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로만 캐톨릭 문화 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어려서부터 철저한 크리스챤으로 양성해야할 필요성으로 시작한 성경공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시작부터 완전할 수 없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진행될 어린이 제자 훈련을 통해서 많은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지난 5월1일(근로자의 날) 공휴일에는, 20대 초중반의 어린 부부들 8쌍과 함께 따가이따이 지역으로 야유회를 다녀왔습니다. 너무나도 어린 나이에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고 처절한 가난 속에서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는 이들과 잠시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 안에 밀려오는 아버지의 마음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오히려 제가 은혜와 위로를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1. DREAMER`S CHRISTIAN CHURCH

7년 전, 매일 학교에서 생활하는 아이들과 저희 학교를 졸업하고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을 바라보고 기도하던 중, 청소년과 어린이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교회를 세우라는 기도의 응답으로교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반듯한 예배당도 없이 학교내에 있는 작은 다목적실에서 광주 아름다운 교회(담임목사 서병갑)와 광주 거성교회(담임목사 박해성)의 후원으로 첫 예배를 드렸습니다.처음은 미약하나 나중은 심히 창대하게 하시는 약속이 오늘 눈 앞에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지난 3월 23일에는, 교회학교 어린이 달란트 축제를 통해, 5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전도집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집회 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그 동안 모아놓은 달란트로 휴대폰, 학용품, 장난감 등을 구입하고, 식사와 간식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하루를 지냈습니다.

특별히 지난 4월 21일 주일에는, 세례식을 가졌습니다. 12명의 교우들이 세례교육에 참여했지만, 이날 8명의 교우들이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가 주인되심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회를 통해 잃어버렸던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오는 하늘 기쁨이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 28일 주일에는 교회 창립 7주년 기념 예배와 함게 전교인 야외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형제 자매됨을 확인하는 뜻깊은 교제의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이 곳은 여름방학 기간이어서, 6월 19일(수)부터 22일(토)까지 어린이 여름 성경학교와 7월11일(목)부터 13일(토)까지는 청소년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선교와 청소년 선교를 목적으로 세워진 DREAMER`S CHRISTIAN CHURCH가 이들의 복음화와 부흥을 위한 귀한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을 함께 나눕니다.

  1. SUNGKWANG GLOBAL CHRISTIAN LEADERSHIP ACADEMY.
  1. 학교를 통해 필리핀을 변화시키는 위대한 영적 지도자들이 끊임없이 배출되도록.
  2. 2024-2025학년에 필요한 좋은 믿음의 교사들과 150명의 학생 정원이 가득채워질 수 있도록.
  3. 10월에 진행될 DREAMER`S VISION TRIP(한국 졸업여행)에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고 한국 비자가 잘 발급될 수 있도록.
  1. 필리핀에 세워진 3곳의 주님의 교회(DREAMER`S CHRISTIAN CHURCH / GMA ASAN CHURCH / BINAKATAN NAJU DISCIPLES CHURCH))가 지역 사회의 영적 부흥을 일으키도록.
  2. 함께 사역하는 목회자들(GRACE, EDWIN, MANILYN, ANGERIE)에게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끊이지 않도록.
  3. 문상훈, 오정균 선교사 부부의 건강과 신변의 안전을 위하여.

댓글

박세영 2024-09-05 19:23:05
기도합니다.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 파일
3 러시아 황돈연 선교사 선교편지 김성철 2024-12-27 60
2 러시아 황돈연 정경선 선교사님 선교편지입니다 1 김성철 2024-09-01 66
1 필리핀 문상훈 선교사님 선교소식 1 김성철 2024-08-30 90
1